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 세탁기 통세척 방법 알아볼까 하는데요. 저희집은 삼성 가전제품을 많이 구입하는편인데 세탁기, TV, 냉장고 까지 대부분 삼성브랜드를 이용중이랍니다.
삼성 A/S 부분이 마음에 들다보니 오래동안 삼성가전제품을 사용중인데요. 세탁기를 구입한지 벌써 10년 가까이 되었는데 아직 잔고장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삼성 세탁기 통돌이는 고장도 없고, 빨래 잔뜩 넣어도 세탁도 깨끗이 되고 참 마음에 들어요~ 드럼이 예쁘긴 하지만 세탁은 통돌이가 깨끗하게 잘 된다는 고정관념을 버릴수가 없네요. 그래도 다음번 세탁기는 예쁜 드럼으로 들여보고 싶긴 하네요.
참, 세탁기 통세척을 자주 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해요. 세탁종료 후에 빨랫감도 바로 꺼내야 세탁기를 더 오래쓸 수 있고요. 젖은 세탁물을 세탁기 안에 오래 방치하면 고장과 세균오염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세균오염이 되면 빨래를 돌려도 세탁물에서 쉰냄새나 곰팡이 냄새가 나기 쉽죠. 아무튼 그래서 삼성 세탁기 통세척 방법을 안내해드릴게요. !!
삼성 세탁기 통세척 방법!!
통세척 코스를 이용할때 방법
1)전원버튼 클릭
2)코스 다이얼을 돌려 통세척(세탁조 세척) 코스 선택
3)세척제를 넣고 뚜껑을 닫은 후 동작 버튼 클릭 (세제는 반드시 통세척전용 세제를 사용하세요)
무세제 통세척 코스를 이용할때 방법
1. 전원 버튼 클릭
2. 무세제통세척 버튼 클릭
3. 동작 버튼 클릭 (이때 물온도는 60도에 맞추세요)
통세척 코스가 없는 세탁기를 통세척할때 (1999년이전 모델)
1) 전원버튼 클릭
2) [코스] 다이얼을 돌려 표준코스로 선택후 세탁온도는 60도로 설정
3) 전용 세척제를 넣고 동작 버튼 클릭
일반적으로 세탁이 종료된 후 [무세제통세척]의 LED가 깜박거리면 세탁조 청소 시점이 된 것인데요. 이때는 통세척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1~2개월에 한번씩 불이 들어올거예요. 세탁조 청소는 1달에 1회 정도 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참고하실 점은 습기가 있는 장소에 세탁기를 오래 두고 사용하면 곰팡이가 세탁기안에 생길 수 있어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세탁조 세척시에는 꼭 일반 세제가 아닌 권장 세척제를 사용하는것이 좋은데요. 시중에 세탁조청소용 세제가 따로 팔고 있으니 이것을 구입하셔서 사용하세요.
평소 빨래를 돌린 후에는 도어를 꼭 열어 환기를 시키시고요. 고무패킹은 물이 도어 밖으로 새는것을 막는 역할을 하는데 여기에 곰팡이나 찌꺼기가 낄 수 있으니 평소 통을 잘 건조하고 물기가 있으면 천으로 닦아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약 고무패킹 오염이 심하면 헝겊에 치약을 묻혀 청소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삼성 세탁기 통세척 방법 알아보았는데요. 도움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