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오봉산 등산코스 알아보기

강원도 춘천시 북산면 청평리에 위치한 오봉산은 산·높이는 779m로, 소양강댐 건너 청평사 뒤에 솟은 비로봉, 보현봉, 문수봉, 관음봉, 나한봉의 다섯 봉우리를 오봉산이라 이르고 있습니다.

옛 이름은 경운산이었고 오봉산, 경수산, 청평산으로도 부르다 등산객에게 알려지면서 오봉산이 되었다고 합니다. 기차와 배를 타고 가는 철도산행지, 산과 호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호반 산행지로 천혜의 자연으로 둘러싸인 산입니다. 

춘천 오봉산 소개 

주봉을 중심으로 다섯 봉우리가 잘 어우러지면서 바위성 등 아기자기한 절경을 연출하며 봄이면 산 전체가 철쭉꽃으로 덮여 장관을 이루는 산입니다. 오봉산의 진달래는 선동 계곡에서 부터 볼 수 있지만, 정상에서 배후령으로 이어지는 능선의 북쪽 사면이 압권입니다.

특히 3봉에서 2봉을 거쳐 1봉으로 내려서는 능선은 바위와 진달래가 어우러지는 경관을 자랑하므로 봄철 산행에 적격인듯 합니다. 비로봉, 보현봉, 문수봉, 관음봉, 나한봉의 다섯 봉우리가 있는 아기자기한 절경을 지닌 산입니다. 

춘천 오봉산 주변관광

주변 관광지로는 소양강댐 물문화관, 소양댐, 소양호, 청평사 고려선원, 청평사 회전문, 청평사, 구송폭포, 청평사지 등이 있습니다. 


춘천 오봉산 등산코스

오봉산은 1000년의 역사를 간직한 청평사(강원기념물 55), 청평사 회전문(보물 164), 구송폭포, 삼층석탑, 공주굴, 공주탕 등을 품고 있어 산행을 하며 역사까지 둘러볼 수 있는 등산코스인데요. 2시간코스, 3시간 코스, 3시간 30분 코스 중에서 난이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춘천 오봉산 등산코스를 알아보자면 배후령에서 시작하여 정상에 오르고 구송폭포로 하산하는 길은 4km, 2시간 소요되며 배후령에서 시작하여 정상에 올랐다 청평사를 거쳐 구송폭포로 하산하는 코스는 6km, 3시간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또한 소양강댐에서 배를 타고 강을 건너 청평사 선착장에서 등산을 시작하여 구송폭포, 청평사를 지나 정상에 오른뒤 다시 청평사로 내려와 선착장으로 왔던길을 돌아가는 7km, 3시간 30분 소요되는 코스가 있습니다.  



춘천 오봉산 시설안내

-휴무일 : 없음
-이용시간 : 상시이용 가능
-입장료 : 없음
-시설사용요금 : 없음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무료주차)
-오봉산 홈페이지 http://tour.chuncheon.go.kr/

대중교통은 춘천 -배후령행 시외버스를 타시고 가거나 춘천시내에서 배후령으로 가는 시내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자가용으로 가시려면 46번 국도를 따라 청평, 가평, 춘천을 거쳐 배후령으로 가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춘천 오봉산 등산코스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