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옷 물들었을때 깨끗이 지우는법

여러분은 흰옷 잘 입으시나요? 저는 왠만하면 흰옷은 잘 입지 않는편인데요. 가끔 흰옷의 유혹을 물리치지 못하고 구입할때가 있어요. 이왕 샀으니 조심해서 입자하고 입으면 아니나다를까 한순간에 음식먹다 흘리거나 튀어서 낭패를 보곤하죠. 


집에가서 깨끗이 세탁하면 없어지겠지 싶지만 음식물 특히 기름기 있는 음식물이 묻으면 잘 지워지지도 않고 얼룩이 남는데요.  막상 집에와서 다른 세탁물과 함께 빨래를 돌렸더니 흰옷이 더 얼룩덜룩 물들어서 완전 버려야 하나 고민이 되더라고요.

이럴때는 온갖 방법을 동원해서 물든거를 없애줘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흰옷 물들었을때 깨끗이 지우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흰옷 물들었을때 대처방법

흰옷을 빨래했는데 꺼내보니 노란색이 됐다고요? 당황하지 마시고요. 다음의 방법을 한번 사용해보세요.

1. 따뜻한 온수에다 식초를 조금 섞어서 희석시켜 주시고요. 이물에 흰옷을 푹 담가놓습니다. 

2. 10분 정도 담가뒀다 옷을 주물르시면 되는데요. 만약에 물이 심하게 들지 않았다면 따뜻한 식초물에 물든게 쉽게 제거되실거예요. 


3. 하지만 식초물로는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묵은때이거나 물든지 좀 오래되었을때는 간단하게 해결이 안된답니다. 

이럴때는 표백제와 베이킹소다를 끓인 물에 섞어서 만들어주시는데요. 베이킹소다 3스푼에다가 락스 조금 섞어서 뜨거운 물에 섞어주세요. 그리고 옷을 한 20분 정도 담갔다가 조물조물 세탁해주세요. 

이때 주의하실점은 너무 오래 담가놓으면 오히려 옷감이 망가질 수 있으니 20분 이상 담가놓으시면 안되세요. 


4. 만약에 묻은것이 화장품같이 기름기 있는 것이라면? 이럴때는 위의 방법대로 하지 마시고요. 마요네즈나 클렌징 오일, 주방세제를 이용해서 제거하는것이 효과적이예요. 

방법은 화장품 묻은 부분에 클렌징 오일, 혹은 주방세제를 묻히셔서 문지르면 된답니다. 

5. 화장품 중에서도 립스틱을 지우실때는 위의 방법대로 하심 안되구요. 그냥 미지근한 물을 휴지에 묻혀서 두드리듯이 살살 닦아주셔야 해요. 물은 따뜻한 물일수록 좋은데요. 따뜻한물대신 탄산수를 이용하셔도 효과가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