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 수입되는 럭셔리 중형세단 시장을 석권중인 브랜드는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등이 있는데요. 여기에 아우디 8세대 풀체인지가 새롭게 도전중입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서 발표한 올해 11월 수입자 베스트셀러 순위를 보자면 1위가 폭스바겐 티구안이며, 2위가 아우디 Q7, 3위도 아우디 A6, 4위는 쉐보레 볼트, 5위는 메르세데스 벤츠 C200 으로 나와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무려 1,640대나 수입되었네요. 5위 벤츠와 2배이상 차이가 납니다.
디젤 게이트 이후 아우디코리아에서 신차 출시에 고전중이라는 사실은 익히 알려졌는데요. 다시 중량급 신형세단을 내놓으며 가장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중형세단 시장에 신차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를 출시했습니다.
지난 10월 23일 출시되었으며 한달만에 1000대나 넘는 판매량을 보이며 수입차 3위에 올라섰으니 그 기세가 만만치 않으며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 잘 먹힌듯하네요. 그럼, 오늘은 2020 아우디 A6 세단 가격 및 스펙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A6 세단 스펙
아우디 A6을 살펴보자면 스펙과 디자인이 무척 화려하며 고급 세단의 장점을 살리고 있는데요.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을 장착한 7단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함께 콰트로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최고출력 252마력이며 최대토크 37.7kg.m인데요. 동급 차량 비교해 더할나위 없이 완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속 100km도달 시간인 제로백도 6.3초로 무척 뛰어난 가속력을 보이고 있죠.
A6디자인은 세련되면서 화려한 스포티한 면이 눈에 띄는데요. 전면부 그릴과 범퍼, 디퓨저에 S라인 익스페리어를 적용했으며 파노라믹 선루프도 적용했습니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다이내믹 턴 시그널의 LED 테일라이트 등으로 외관 디자인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것 같습니다.
요즘 수입차를 보면 실내 공간이 넓어지는면이 있는데요. 대세를 따라 아우디A6역시 실내 공간이 더 넓어졌으며 여태까지 A6 중에서 가장 차체가 크기도 합니다. 전장이 길어졌으며 휠베이스는 늘어나며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또 미래지향적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세련된 감각이 더해진것 같습니다.
아우디 A6 세단 가격
아우디 A6 풀체인지 가격을 보자면 6,000만원에서 7,000만원을 형성중인데요. 외제차량임에 비해 초고가 가격은 아니지만 초기에 현금가로 구입하기에는 좀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현금이나 할부로 구입할수도 있지만 많은 분들이 렌트나 장기 리스를 이용하는 이유인듯 합니다.
요즘 외제차는 현금주고 사는분들이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거의 리스를 많이 하는것 같아요. 세금문제도 있고 하다보니 더욱 그런것 같은데요. 장기렌트를 나 리스를 하면 면세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연간 최고 100만원이상 절약 가능합니다. 거기다 취등록세도 내지 않아도 되는데요. 외제차의 경우 취등록세도 무시하지 못하죠. 최고 500만원의 취득세를 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료는 연간 100만원이상 절약이 가능하며 사고시에도 보험처리가 다 되기때문에 금전에 있어 손해보는일도 없습니다. 특히 고가의 자동차를 구입하면 건강보험료가 턱없이 올라가서 이것도 적지않은 부담이 되기 마련인데요. 이런 여러가지 금전적 이득이 있고, 세금을 아낄 수 있다는 점에서 리스가 오히려 현명한 선택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또 외제차는 고가의 자동차로 구입시에는 몇천에서 1억이 넘는 비용을 지불해야 하지만 팔때는 턱없이 낮은 가격에 눈물을 머금고 팔아야 하는데요. 중고차 매매시 감가상각비가 없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장기렌트를 이용하실때는 업체별로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여러군데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자동차 업계도 워낙 경쟁이 치열해서 가격이 제각각이기도 하고, 어떤 곳은 정말 좋은 가격에 리스를 할 수 있더라고요. 제가 아는 분은 매번 리스로 외제차를 굴리시는데 만족스러워하더군요. 여기까지 2020 아우디 A6 세단 가격 및 스펙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