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의 플래그십 세단 아우디 A8이 4세대 풀체인지로 돌아온 2020년형을 선보였는데요. 이번 2020 아우디 A8은 L 55 TFSI 콰트로 모델인데요. 기본형보다 전장이 138mm 더 긴 롱바디 모델입니다.
롱바디로 실내공간이 더 넓어졌으며 사륜구동 콰트로와 결합해 후륜 조향까지 지원하고 있는데요. 전반적으로 주행성능에 중점을 둔것으로 확인됩니다.
. 작년인 2019년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아우디 A8 55TFSI 런칭 행사가 열렸습니다. 아우디 A8 55TFSI 은 레이저라이트가 탑재된 가솔린 3.0 싱글터보 340마력 48볼트를 자랑하는 초특급 차량으로 사진으로만 보던 그 매력을 실제로 볼 수 었었던 행사였습니다. 예전 포텐샤 풀옵션에 상하와 스윙 같은 기능은 아니지만 공조기가 열리고 닫히는 퍼포먼스가 뛰어난 점에서 공조시스템에 많은 점수를 줄 수 있겠습니다.
여러가지 바뀐점들이 많이 눈에 띄는 A8 55TFSI 이었는데요. 뒷자석 모니터와 중앙 팔걸이 휴대폰 연동 조작리모컨등으로 편리한 기능을 착장하고 있습니다. 340마력의 속도감과 함께 조향시 뒷바퀴 5도 조향은 유턴시 뛰어난 조향각을 느끼게 해 줍니다. 어라운드뷰라는 기능으로 화면을 원하는 방향으로 돌릴 수 있다는 점도 운전자들에게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데요.
A8 55TFSI 콰트로 가격은 150,000,000원으로 개별소비세 인하가격은 1억 4,733만원입니다. 스펙은 배기량 2,995cc, 토크 51/1,370~4,500, 8단 팁트로닉 변속기입니다.
내장 사양은 HUD, 버추얼 콕핏 플럿, B&O 어드밴스드 사운드,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입니다. 또 더블 스포크 스티어링 휠, 4존 자동 에어컨,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 앞좌석 암레스트 열선, 앞좌석 컴포트 컨투어 시트로 전동, 메모리, 열선, 통풍, 마사지, 요추지지대가 포함됩니다. 블랙 헤드라이닝, 가죽패키지이며 아우디 폰박스에는 무선 충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뒷좌석 시트는 전동메모리, 열선, 통풍, 마사지, 요추지지대 등 앞좌석과 동일하며 전동 선세이드, 뒷좌석 암레스트 열선, 리어 시트 리모콘 콘트롤, 아우디 폰박스,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4존 자동 에어컨 등이 있습니다.
화려한 옵션과 하이테크의 만남으로 많은 점이 바뀌며 더욱 고급스럽고 안락한 아우디만의 아이덴티티를 완성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면에서는 먼저 나왔던 아우디 콘셉트카 프롤로그와 비슷한 면이 있는데요. 프론트는 수직으로 곧게 뻗고, 리어는 부드럽게 이어져 있습니다. 또, 스포츠 익스테리어가 기본 장착되어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느낌도 다소 주는데요.
프론트 범퍼의 알루미늄 블레이드, 리어 범퍼의 알루미늄등은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특히 외관의 HD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X의 형태에 따라 파란색 LED조명을 넣어 굉장히 멋있어 보입니다.
방향지시등은 OLED이며 테일램프는 가시성이나 균일한 밝기등 기능적인 면도 뛰어나지만 차량을 잠그고 열때 특히 더 멋있고 주목도가 높습니다.
아우디의 새로운 플래그십은 직접 주행해보면 더욱 확실히 느낄 수 있는데요. 리스전문가를 통해 리스 조건과 받을 수 있는 기간등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아우디 A8 풀체인지 가격 및 스펙 알아봤습니다.